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사회복지사 1급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

by !@#$%!@# 2021. 3. 22.

안정적이며 정년 걱정없이 할 수 있는 직업 몇개나 될까요? 아마 그리 많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한 직업에 적합한 사회복지사안정적이며 정년 걱정없이 할 수 있는 직업 몇개나 될까요? 아마 그리 많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한 직업에 적합한 사회복지사 1급 응시자격 및 시험일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사회복지사란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 그리고 기술을 가진자에게 사회복지사 자격을 부여함 이들이 복지업무를 담당하고 보호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전문적이며 체계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된 자격시험입니다. 국가가 발전하면 사회적으로 복지가 발달하기 마련입니다. 특히 유럽지역의 복지는 정말 최고라고 알려져있는데 그런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사회복지사의 역할이 아닌가 싶습니다.

 

 

공무원과 공공기가관에 취업에도 도움이 되면 병원, 학교, 종합사회 복지관, 생활시설 나아가 대기업 사회공원팀까지 노려볼 수 있는 전문자격증인 사회복지사 1급은 매해 인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다른 시험에 비해 쉽다 어렵다 논하긴 어렵지만 매해 30%대의 합격률을 보여주고 있는 자격증이라 도전해볼법한 자격증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회복지사1급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맡고 있으며 연 1회 진행하는 만큼 도전해볼법은 하지만 결코 만만한 시험은 아니기 때문에 준비기간이 최소 3개월 이상은 될거라고 합니다.

 

 

2021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일정은 접수기간과 시험일, 합격예정자 발표일은 이미 지나갔지만 최종 합격자 발표는 4월 14일인 수요일입니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과목입니다. 사회복지기초, 사회복지실현, 사회복지정책과 제도로 총 3과목이며 50/75/75분 총 200분으로 진행이 됩니다. 과락점수는 과목마다 4할(40%)이며 합격점수는 평균 6할(60%)이 되어야 합니다.

 

 

 

본인이 어려운 과목은 4~5할대만 노리고 자신있는 과목을 7~8할대로 맞춘다는 생각으로 시험에 접근한다면 합격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시험은 70점이라고 해서 더욱 높게 평가해주는 시험이 아닙니다. 60점만 넘는다면 누구나 합격이고 합격한다면 누구나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포기할과목은 과감하게 포기하고 자신있는 과목을 열심히 공부한다는게 합격자들의 조언입니다.

 

 

 

사회복지사 1급 응시비용, 응시수수료는 25000원입니다.

 

 

 

사회복지사 1급에 관한 문의전화는 1644-80000

응시자격서류나 심사관련문의는 02-786-0845입니다.

 

 

 

사회복지사 1급 응시자격이 상당히 많은분들이 고민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대학원졸업자, 대학교졸업자, 전문대학졸업자, 양성교육과정 수료자, 외국대학졸업자 이렇게 가능한데 양성교육과정수료자는 1년이상 실무를 하거나 3급 자격증 소지자로 3년이상 실무를 해야하니.. 굉장히 오래걸리죠 그렇다고 전문대학을 가기엔 너무 늦은나이일 수도 있구요

 

그럴땐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빠르게 집에서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러한 점을 잘 노려보시고 학원을 통해 시험을 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본인에 상황에 맞게 준비를 하신다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