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당근마켓 거래방법 엄청 쉬워요

by !@#$%!@# 2021. 3. 21.

요즘은 중고나라보다 당근마켓이 더 유행이죠? 중고나라는 사기가 너무 많은 것이 가장 큰 단점인데 당근마켓의 장점이라함은 가전제품들의 택배비, 운송비가 많이드는데 동네에서 직거래를 하니 저렴한 금액으로 이동이 가능하고 직거래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사기를 당할 위험은 거의 없어집니다. 그리고 물건의 상태도 볼 수 있다는 장점과 중고나라보다 더 저렴한 물건들이 많이 나온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당근마켓 거래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 굉장히 쉬운편이니 많이들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장 먼저 어플을 깔아야하겠죠? 플레이스토어에 당근마켓을 검색 후 다운을 받습니다. 그 뒤에 회원가입 로그인까지는 누구나 다 하실줄 아리라 생각합니다.

 

 

 

 

당근마켓 거래방법을 아시려면 홈과 채팅 나의당근 이렇게 4개만 아시면 됩니다. 홈은 내가 거주하는 동네 인근에서 올린 글을 노출시켜줍니다. 옷이나 가전제품, 가구, 인테리어, 유아제품, 생활, 가공식품, 잡화, 의류, 게임, 뷰티, 미용, 식물 등 거의 모든 물건이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에어컨이라던지 냉장고 이런식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 전에 나의 당근에서 동네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당근마켓의 특이점이라함은 인증한 동네에 물건들만 채팅이 가능합니다. 즉 내가 사는동네 근처가 아니면 판매자와 채팅을할 수 없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채팅을 하려면 동네 인증부터 먼저하는게 필수입니다.

 

 

 

GPS를 설정해놓으면 내가 사는 곳이 인증이 되어 근방 10km? 정도까지는 거래가 가능해보입니다. 동네 인증은 2개까지 가능하니 본인이 거주하는 집과 회사 이런식으로 두군데 해놓으면 많은 동네에서 물건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네인증은 당근마켓 거래방법에 필수입니다.

 

 

 

 

만약 내가 여기 동네에 위치한 물건들은 안보고 싶다 하면 동네 지역을 좁힐 수 있습니다. 아니면 나는 여기보다 더 멀리있는 동네에도 물건을 보고 싶다하면 최대한 멀리까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봐야 10km 이상은 안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당근마켓 거래방법 중에 키워드알림도 있습니다. 에어컨, 냉장고, 노트북, 스피커, 자전거 등 이런식으로 등록해놓으면 제목을 기준으로 해서 물품이 올라오면 알림을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청바지나 셔츠 등 의류도 가능하고 브랜드인 샤넬, 디올 등 이런식으로 옷 브랜드도 원하는게 있으면 해놓으면 꿀구매 가능하겠죠?

 

 

 

아까 가장 먼저 본 홈에서 검색 혹은 원하는 물건을 터치하면 설명과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드면 채팅으로 거래하기 누르면 채팅이 가능합니다. 팔렸는지, 사진은 더 추가로 해주실 수 있는지, 네고는 가능한지, 거래할 수 있는 위치는 어디인지, 물건상태는 어떤지 이런식으로 물어보고 거래하시면 됩니다. 직거래를 추천드리며 가격제안하기라고 나와있는건 가격을 깍을 수 있다는 뜻이고 가격제안불가는 네고가 불가하다는 점이니 참고하면 됩니다. 채팅이 0개로 되어있는데 아무도 아직 채팅으로 문의를 안했단 뜻입니다. 이 말은 채팅이 많다는건 그만큼 문의가 많고 인기가 많은 제품이라 보면 되겠죠? 관심은 그냥 좋아요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당근마켓 이용방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