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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신한카드 분실신고와 보상접수에 대해서

by !@#$%!@# 2020. 12. 17.

신한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또한 군대에서 부터 시작해서 신한카드를 사용하게 되었는데 생활하다가 보면 지갑을 잃어버려서 카드를 같이 잃어버릴때 난감하긴 합니다. 바로 찾을 수 있다면 몰라도 어디에서 잃어버린지 감이 안오거나 잃어버린지 오래된 경우 누가 내 카드를 사용한다면? 이라는 생각부터 들게 될 것입니다. 아무리 세상이 좋아지고 cctv가 많다 하더라도 사용을 하고 난 뒤에 범인을 잡아도 돈이 없다면? 그냥 제 돈만 날리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그 사람은 처벌을 받겠지만...) 그래서 귀찮을지 몰라도 잃어버린게 확실하다면 분실신고를 빠르게 해서 피해를 막는 것이 목적이니 차례대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신한카드 분실신고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통화

1544-7200으로 우선 전화해서 분실신고부터 시작합니다. 24시간 운영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운영시간과 영업시간과 별개로 통화가 가능하니 자동응답기에서 하라는대로 우선 정지를 시킵니다.

 

만약 카드 사용이 없다면 재발급 및 분실해제를 하는것이 순서겠지만 만약 부정사용 즉 타인이 내 카드를 사용했다면 부정사용 신고도 같이 해야합니다. 고객센터에 신고접수를 한다면 담당자가 전화를 해주기 때문에 영업시간이라면 전화가 간다고 합니다. 사건 접수후 기다림!

 

 

 

2. 고객센터 담당자가 전화

잃어버린 위치도 물어보고 혹시 택시 안이였는지 혹은 길거리였는지 세세한게 물어보고 택시기사님이라면 연락처까지 달라고 해서 상담원이 정보를 알아봐준다고 합니다. 개인 차가 있겠지만 대부분 성심성의껏 도와준다고 하네요 잃어버린 곳과 위치 등 최대한 자세히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3. 보상매니저와 연락을 한다. 보상매니저가 간단한 문자와 함께 상담을 합니다. 카드 분실 도난 부정사용 보상절차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주는데 내용은

1. 유선 또는 서면에 의한 보상신청 접수

2. 담당 보상매니저 내용확인

3. 보상심사

4. 보상결정

 

이렇게 진행된다고 합니다. 보상 결정 후 이의제기를 하려면 7일내에 보상 매니저를 통해 이의 제기를 할 수 있다는데... 사실 보상받는게 어디인가 싶어 따로 소명요청 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4. 보상 받은 뒤

신한카드 분실신고 해제 or 카드 재발급을 해야합니다. 분실신고 해제 방법은

1. 1544-7000으로 누르는 ARS

2. 카드분실 신고 해제

3. 안내에 따라 분실 신고 해제

(카드번호, 카드고유확인번호, 비밀번호, 접수번호 입력)

24시간 가능하니까 걱정마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혹은 카드 재발급을 하러 가까운 영업지점에 방문하면 됩니다.

 

 

 

참고로 분실신고 후 재발급 신청하여 카드발급이 확정 된 경우에는 분실된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확정이 된다면 새로운 카드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신한카드 분실신고에 대한 방법에 알려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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